다방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 DL이앤씨 '아크로' 5년 연속 1위

▲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전국 10~50대 남녀 1만7100명을 대상으로 ‘2025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다방>

[비즈니스포스트] 다방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은 전국 10~50대 남녀 1만7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DL이앤씨의 ‘아크로’가 5년 연속 1위에 꼽혔다고 8일 밝혔다.

전체 응답의 42.3%가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DL이앤씨의 ‘아크로’를 선택했다. 

다방은 주력 주택 구매층인 30~40대에서 40%가 넘는 선호도를 기록했으며 미래 소비층인 20~30세대에서도 43%의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현대건설 ‘디에이치’(24.6%)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17.4%) △롯데건설 ‘르엘’(15.7%) 등이 아크로의 뒤를 이었다.

하이엔드 아파트에 살고 싶은 이유로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선택한 응답이 35.4%로 가장 많았으며 △‘뛰어난 디자인과 고급 자재’(25.2%) △브랜드의 ‘희소성과 상징성’(14.4%)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14.2%) 등이 순위를 차지했다.

장준혁 다방 마케팅실 실장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인테리어, 커뮤니티 시설 등 하이엔드 브랜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장점들이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이고 있다”며 “이번 선호도 결과는 이를 상품으로 구체화한 브랜드가 시장을 이끌고 있음을 확인시켜 준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