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넥슨이 올해 3분기 지난해 대비 다소 부진한 실적을 냈다.
넥슨은 3분기 매출로 1조1147억 원(1187억 엔), 영업이익 3524억 원(375억 엔)을 각각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27% 가량 감소한 것이다.
다만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 2분기에 제시한 전망치 범위 안에 들었다.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의 국내외 성과와 ‘FC 온라인’, ‘던전앤파이터’(PC), ‘마비노기 모바일’ 등 주요 타이틀은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갔다.
특히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메이플스토리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약 3배 증가했다.
‘FC 온라인’은 전년 동기대비 성장하며 자체 전망치를 울돌았다. ‘던전앤파이터'’PC)는 전년 동기대비 72% 성장하며 전 분기에 이어 뚜렷한 회복세를 이어갔다. 장기 흥행 기반을 다진 ‘마비노기 모바일’도 견조한 이용자 지표를 유지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넥슨은 ‘IP(지적재산) 성장 전략’을 기반으로 4분기부터 글로벌 포트폴리오 확장에 속도를 낸다. 특히 지난 10월30일 출시한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초기 흥행에 성공하면서 4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넣고 있다.
이외에도 넥슨은 텐센트와 협력해 11월18일 슈팅 게임 ‘더 파이널스’의 중국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마비노기 모바일’을 내년 일본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3분기에는 자사가 추진해 온 경영 전략에 따라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가 두드러진 성장을 보였고 주요 타이틀도 안정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글로벌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초기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핵심 프랜차이즈와 신규 IP 모두의 성장에 가속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넥슨은 3분기 매출로 1조1147억 원(1187억 엔), 영업이익 3524억 원(375억 엔)을 각각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27% 가량 감소한 것이다.
▲ 넥슨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다소 부진한 3분기 실적을 거뒀다.
다만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 2분기에 제시한 전망치 범위 안에 들었다.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의 국내외 성과와 ‘FC 온라인’, ‘던전앤파이터’(PC), ‘마비노기 모바일’ 등 주요 타이틀은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갔다.
특히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메이플스토리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약 3배 증가했다.
‘FC 온라인’은 전년 동기대비 성장하며 자체 전망치를 울돌았다. ‘던전앤파이터'’PC)는 전년 동기대비 72% 성장하며 전 분기에 이어 뚜렷한 회복세를 이어갔다. 장기 흥행 기반을 다진 ‘마비노기 모바일’도 견조한 이용자 지표를 유지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넥슨은 ‘IP(지적재산) 성장 전략’을 기반으로 4분기부터 글로벌 포트폴리오 확장에 속도를 낸다. 특히 지난 10월30일 출시한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초기 흥행에 성공하면서 4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넣고 있다.
이외에도 넥슨은 텐센트와 협력해 11월18일 슈팅 게임 ‘더 파이널스’의 중국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마비노기 모바일’을 내년 일본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3분기에는 자사가 추진해 온 경영 전략에 따라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가 두드러진 성장을 보였고 주요 타이틀도 안정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글로벌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초기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핵심 프랜차이즈와 신규 IP 모두의 성장에 가속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