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화재가 ‘보험 선물하기’ 기능을 개인 고객 외에 기업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삼성화재는 기업이 고객에게 보험을 사은품 형태로 제공하는 ‘보험 쿠폰’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보험 쿠폰’은 기업이 자체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진행할 때 기존 커피 쿠폰, 상품권 등을 대신해 보험을 쿠폰 형태로 제공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고객은 받은 쿠폰으로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 여러 사고나 위험으로부터 보장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는 “보험 쿠폰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며 “기존 소액 소비형 사은품과 차별화된 보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안전을 생각하는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융상품 관련 이해도가 높은 고객층에게 적합한 사은품”이라며 “실제 비용인 보험료보다 보장금액이 높아 비용 대비 높은 기대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삼성화재는 올해 초 개인 사이 보험을 선물할 수 있는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했다.
보험 선물하기는 고객이 직접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이 대신 결제해 가족이나 지인에게 해외여행보험 등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보험 쿠폰은 보험을 선물한다는 개념을 B2C(기업-소비자) 형태로 확장한 것”이라며 “기업이 고객은 물론 내부 임직원에게도 안전과 배려의 가치를 전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삼성화재는 기업이 고객에게 보험을 사은품 형태로 제공하는 ‘보험 쿠폰’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 삼성화재가 ‘보험 쿠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화재>
‘보험 쿠폰’은 기업이 자체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진행할 때 기존 커피 쿠폰, 상품권 등을 대신해 보험을 쿠폰 형태로 제공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고객은 받은 쿠폰으로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 여러 사고나 위험으로부터 보장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는 “보험 쿠폰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며 “기존 소액 소비형 사은품과 차별화된 보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안전을 생각하는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융상품 관련 이해도가 높은 고객층에게 적합한 사은품”이라며 “실제 비용인 보험료보다 보장금액이 높아 비용 대비 높은 기대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삼성화재는 올해 초 개인 사이 보험을 선물할 수 있는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했다.
보험 선물하기는 고객이 직접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이 대신 결제해 가족이나 지인에게 해외여행보험 등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보험 쿠폰은 보험을 선물한다는 개념을 B2C(기업-소비자) 형태로 확장한 것”이라며 “기업이 고객은 물론 내부 임직원에게도 안전과 배려의 가치를 전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