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 참가, 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

▲ 풀무원이 ‘아누가 2025’에서 선보일 제품 이미지. <풀무원>

[비즈니스포스트] 풀무원이 본격적인 유럽 시장 진출을 앞두고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에 참가한다.

풀무원은 4~8일(현지시각)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가 아누가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럽 법인 설립을 앞둔 시점에서 현지 바이어 및 유통사와의 접점을 확대해 유럽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풀무원은 특별 전시관으로 마련된 K-푸드관에 70㎡ 규모의 부스를 운영하고 ‘정통 K-푸드의 맛과 骘거움ㄴ을 콘셉트로 두부, 아시안 누들, K-간식, 식물성 지향 혁신 제품 등 모두 45개 제품을 전시한다. 부스 벽면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서는 풀무원 브랜드와 대표 K-푸드 관련 홍보 영상을 상영한다.

현지에서 인지도와 관심도가 높은 만두, 냉면, 떡볶이, 김치 등의 정통 K-푸드와 두유면, 식물성 불고기 등의 식물성 지향 혁신 제품을 방문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시식 행사도 진행한다.

또 아누가 개최 기간 독일 최대 유통업체 에데카(Edeka) 쾰른 플래그십 매장에 ‘풀무원 K-푸드존’을 열고 두부텐더, 식물성 불고기 등 식물성 지향 식품을 집중 선보인다. 나아가 에데카 내 매장 정식 입점도 본격 추진해 연내 독일 주요 지점에서 풀무원 제품을 입점시킬 계획을 세웠다.

풀무원은 최근 독일 아시안 마켓을 중심으로 김치, 두부, 생면 등 제품을 공급하기 시작했다. 프랑스, 스페인, 스웨덴 등 유럽 각국에서도 떡볶이, 호떡, 불고기 볶음밥 등 다양한 K-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로 꼽히는 아누가에 처음 참가해 유럽 시장에 풀무원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고, 세계 유수의 유통사, 바이어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좋은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유럽 법인 설립과 함께 글로벌 사업 영역을 본격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K-푸드 혁신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