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iM금융지주가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 관련 고객 불편을 줄이는 데 힘쓴다.
iM금융지주는 국정자원 화재에 따른 정부기관 서비스 중단 사태와 관련해 27일 그룹리스크총괄 주관으로 ‘그룹위기관리협의회’를 발동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룹위기관리협의회는 iM뱅크, iM증권, iM라이프, iM캐피탈, iM유페이 등 계열사 ICT시스템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하고 고객 불편 최소화를 목표로 전사적 대고객 응대 매뉴얼을 수립했다.
iM금융은 그룹 소속 계열사의 비대면 대출 신청업무, 공공마이데이터 기반 업무 등 거래가 불가한 업무내용을 파악한 뒤 그룹 및 각 계열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대고객 공지를 완료했다.
또 대체 가능한 수단을 준비하는 등 고객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따르는 불편을 최소화할 방안을 마련했다.
각 계열사는 일부 금융거래 장애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전산업무 전반 관련 안정성을 강화하고자 ICT 및 디지털 담당 그룹장을 중심으로 ‘비상대응 태스크포스팀(TFT)’를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인터넷, 상담센터 등 비대면 채널로 고객을 응대할 매뉴얼을 점검하고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대면 업무는 영업점에 사전 공지했다.
황병우 iM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은 “금융당국 대응 조치와 가이드 방향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상황별 업무매뉴얼을 다시 점검하고 유관 시스템 관리 조치를 철저히 해 추가 피해 확산을 방지해야 한다”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부분에 대한 내부 대체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검토하고 실행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지영 기자
iM금융지주는 국정자원 화재에 따른 정부기관 서비스 중단 사태와 관련해 27일 그룹리스크총괄 주관으로 ‘그룹위기관리협의회’를 발동했다고 28일 밝혔다.

▲ iM금융이 그룹 차원 위기관리협의회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그룹위기관리협의회는 iM뱅크, iM증권, iM라이프, iM캐피탈, iM유페이 등 계열사 ICT시스템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하고 고객 불편 최소화를 목표로 전사적 대고객 응대 매뉴얼을 수립했다.
iM금융은 그룹 소속 계열사의 비대면 대출 신청업무, 공공마이데이터 기반 업무 등 거래가 불가한 업무내용을 파악한 뒤 그룹 및 각 계열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대고객 공지를 완료했다.
또 대체 가능한 수단을 준비하는 등 고객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따르는 불편을 최소화할 방안을 마련했다.
각 계열사는 일부 금융거래 장애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전산업무 전반 관련 안정성을 강화하고자 ICT 및 디지털 담당 그룹장을 중심으로 ‘비상대응 태스크포스팀(TFT)’를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인터넷, 상담센터 등 비대면 채널로 고객을 응대할 매뉴얼을 점검하고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대면 업무는 영업점에 사전 공지했다.
황병우 iM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은 “금융당국 대응 조치와 가이드 방향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상황별 업무매뉴얼을 다시 점검하고 유관 시스템 관리 조치를 철저히 해 추가 피해 확산을 방지해야 한다”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부분에 대한 내부 대체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검토하고 실행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