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양식품의 볶음라면 제품이 누적 판매량 80억 개를 넘어섰다.

삼양식품은 글로벌 메가 브랜드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억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시리즈, 누적 판매량 80억 개 넘어서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제품 이미지.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은 2012년 출시 뒤 K푸드 세계화를 견인하는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으며 2023년 누적 판매량 50억 개, 2024년 70억 개를 넘어선 데 이어 올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 80억 개를 돌파했다. 전 세계 인구 82억 명과 맞먹는 규모다.

불닭볶음면은 현재 미국·중국·동남아시아·유럽 등 전 세계 10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삼양식품은 확장제품을 통해 소스, 스낵, 간편식 등에도 불닭의 매운맛을 접목했다. 최근에는 확장제품 카테고리 가운데 소스 분야를 적극 육성하고 있다. 현재 불닭 소스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돼 테이블 소스로 주목받고 있다. 또 국내외 기업과 협업해 외식 메뉴, 리테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지 맞춤 제품 개발과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며 변화와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