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카자흐스탄에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내놨다.
롯데웰푸드는 24일 카자흐스탄에 ‘제로 젤리’와 ‘제로 초코칩쿠키’, ‘제로 쿠앤크샌드’ 등 제로 브랜드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로 젤리는 제로 브랜드 최초로 해외 현지에서 생산하는 제품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제로 초코칩쿠키와 제로 쿠앤크샌드도 카자흐스탄 식품법에 맞게 원료를 변경하는 등 현지화 작업을 거쳤다.
제로 젤리는 인구의 46%가 이슬람교도인 카자흐스탄 현지 사정에 맞춰 할랄(이슬람 율법에서 허용한 식품) 인증을 받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론칭은 카자흐스탄 현지에서 젤리 등 디저트 소비자 늘어남과 동시에 건강 추구 트렌드도 확산함에 따라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카자흐스탄 젤리 시장의 규모는 2020년 약 960억 원에서 2024년 2040억 원 수준까지 성장한 것으로 파악된다.
한국 문화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한국 과자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도 고려했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포장에 한글을 그대로 적용하는 등 한국의 인기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임을 내세워 카자흐스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현지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설하는 등 젊은 세대 공략을 위한 마케팅에도 나서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2013년 카자흐스탄의 제과기업인 라하트를 인수해 롯데웰푸드 카자흐스탄 법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롯데라하트는 초콜릿과 사탕, 과자를 생산하며 카자흐스탄을 비롯해 독립국가엽한(CIS) 지역 국가와 아시아 국가 일부에 수출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첫 해외 생산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현지 주요 판매 채널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웰푸드는 24일 카자흐스탄에 ‘제로 젤리’와 ‘제로 초코칩쿠키’, ‘제로 쿠앤크샌드’ 등 제로 브랜드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가 카자흐스탄에 부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제품 3종(사진)을 내놨다. <롯데웰푸드>
제로 젤리는 제로 브랜드 최초로 해외 현지에서 생산하는 제품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제로 초코칩쿠키와 제로 쿠앤크샌드도 카자흐스탄 식품법에 맞게 원료를 변경하는 등 현지화 작업을 거쳤다.
제로 젤리는 인구의 46%가 이슬람교도인 카자흐스탄 현지 사정에 맞춰 할랄(이슬람 율법에서 허용한 식품) 인증을 받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론칭은 카자흐스탄 현지에서 젤리 등 디저트 소비자 늘어남과 동시에 건강 추구 트렌드도 확산함에 따라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카자흐스탄 젤리 시장의 규모는 2020년 약 960억 원에서 2024년 2040억 원 수준까지 성장한 것으로 파악된다.
한국 문화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한국 과자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도 고려했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포장에 한글을 그대로 적용하는 등 한국의 인기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임을 내세워 카자흐스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현지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설하는 등 젊은 세대 공략을 위한 마케팅에도 나서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2013년 카자흐스탄의 제과기업인 라하트를 인수해 롯데웰푸드 카자흐스탄 법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롯데라하트는 초콜릿과 사탕, 과자를 생산하며 카자흐스탄을 비롯해 독립국가엽한(CIS) 지역 국가와 아시아 국가 일부에 수출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첫 해외 생산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현지 주요 판매 채널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