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엔씨소프트가 지난해보다 개선된 2분기 실적을 거뒀다.
12일 엔씨소프트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824억 원, 영업이익 151억 원, 순손실 360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4%, 영업이익은 71% 각각 증가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6%, 영업이익은 189% 증가했다.
순손실은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화 관련 손익 감소가 주요 원인이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48억 원, 아시아 691억 원, 북미·유럽 262억 원, 로열티 매출 423억 원으로 집계됐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의 36%다.
플랫폼별로는 PC 게임 매출이 전분기 대비 10% 늘어난 917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아이온은 신규 서버 출시 효과로 53% 증가한 130억 원을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6% 증가한 2190억 원으로 리니지2M이 동남아시아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며 27% 성장한 480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기대작으로 꼽히는 ‘아이온2’는 지난 6월 말 진행한 이용자 FGT 피드백을 반영해 콘텐츠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출시는 2025년 4분기 예정이다.
회사는 최근 글로벌 게임 포트폴리오 확장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최근 모바일 캐주얼 센터를 신설했다.
AI 기술과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모바일 캐주얼 분야로 확대하는 한편 대규모 MMO 개발력 고도화, 슈팅 및 서브컬처 장르 클러스터 구축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정희경 기자
12일 엔씨소프트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824억 원, 영업이익 151억 원, 순손실 360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 엔씨소프트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으로 151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4%, 영업이익은 71% 각각 증가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6%, 영업이익은 189% 증가했다.
순손실은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화 관련 손익 감소가 주요 원인이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48억 원, 아시아 691억 원, 북미·유럽 262억 원, 로열티 매출 423억 원으로 집계됐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의 36%다.
플랫폼별로는 PC 게임 매출이 전분기 대비 10% 늘어난 917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아이온은 신규 서버 출시 효과로 53% 증가한 130억 원을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6% 증가한 2190억 원으로 리니지2M이 동남아시아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며 27% 성장한 480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기대작으로 꼽히는 ‘아이온2’는 지난 6월 말 진행한 이용자 FGT 피드백을 반영해 콘텐츠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출시는 2025년 4분기 예정이다.
회사는 최근 글로벌 게임 포트폴리오 확장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최근 모바일 캐주얼 센터를 신설했다.
AI 기술과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모바일 캐주얼 분야로 확대하는 한편 대규모 MMO 개발력 고도화, 슈팅 및 서브컬처 장르 클러스터 구축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