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가 가정간편식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4분기에 실적이 늘어났을 것으로 보인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6일 “편의점과 롯데마트에 공급하는 가정간편식(HMR) 매출이 확대되면서 롯데푸드가 지난해 4분기에 양호한 실적을 거뒀을 것”이라고 파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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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 |
롯데푸드는 롯데마트와 계열사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을 비롯해 CU, GS25, 코레일 스토리웨이 등에 가정간편식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올해도 롯데마트와 편의점으로 가정간편식 공급량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2017년에도 편의점 산업의 성장세와 맞물려 편의점 가정간편식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질 것”이라며 “롯데마트도 가정간편식(요리하다) 사업을 확대하고 있어 롯데푸드가 수혜를 입을 것”이라며 고 분석했다.
가격정찰제 시행으로 빙과부문 적자폭은 줄었을 것으로 예상됐다.
김 연구원은 “지난해 8월부터 시행된 가격정찰제 효과로 빙과부문에서 적자폭이 축소됐을 것”이라며 “올해도 아이스크림 가격정찰제 적용 제품이 확대되고 프리미엄 콘 제품 판매가 늘어나 빙과부문 수익성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바라봤다.
롯데푸드는 지난해 8월1일부터 생산되는 바(Bar)형 아이스크림 제품에 권장소비자가격을 표시해 8일부터 시중에 유통했다. 이에 따라 아이스크림 개당 납품가가 권장소비자가격에 맞춰 몇백 원 오르는 효과를 봤다.
롯데푸드는 2016년 4분기에 별도기준으로 매출 4022억 원, 영업이익 48억 원을 냈을 것으로 추산된다. 2015년 4분기보다 매출은 3.5%, 영업이익은 215.5%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