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가 와인 전문관 ‘보틀벙커’ 안에 작은 식당을 냈다.
롯데마트는 19일 서울 송파구 보틀벙커 잠실점에 198㎡ 규모의 캐주얼 와인 다이닝 ‘보틀벙커비스트로’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비스트로는 프랑스어로 간단한 식사와 음료를 제공하는 작은 식당을 뜻한다. 롯데마트는 비스트로의 본래 의미에 착안해 고객들이 쇼핑 중에도 자연스럽게 머물며 와인과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매장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19일 오픈 이후 2주 동안 방문객에게 피드백을 받은 뒤 7월1일 보틀벙커비스트로 매장을 정식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보틀벙커비스트로는 롯데마트 산지 직송 식재료로 만든 메뉴와 와인으로 구성된 ‘페어링 탭’과 프리미엄 와인과 위스키를 시음할 수 있는 ‘프리미엄 테이스팅 탭’을 운영한다.
페어링 탭에서는 5성급 호텔 출신 브라질 셰프가 요리한 살구 샐러드와 바지락 술찜 등의 푸드 페어링과 함께 15년 이상 경력의 소믈리에가 엄선한 페어링 와인 32종을 만나볼 수 있다. 보틀벙커에서 판매하고 있는 5천여 종의 와인과 위스키를 비스트로에서 즐길 수 있도록 콜키지 서비스도 마련했다.
셰프가 직접 상주하며 요리를 선보이는 ‘마스터 키친’도 운영한다.
프리미엄 테이스팅 탭에서는 5대 보르도 그랑크뤼 등급의 와인과 맥캘란, 발베니와 같은 프리미엄 위스키 30여 종을 소량 시음할 수 있다. 계절과 테마에 맞춰 시음 리스트를 주기적으로 변경한다.
다양한 좌석이 마련돼 있다. 보틀벙커비스트로에는 1인 고객이 혼자서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바 테이블을 운영하며 2인 좌식 테이블과 4인 좌식 테이블을 각 4개씩 매장 중앙에 배치했다. 소규모 단체(6~8인)를 위한 프라이빗 룸도 별도로 1개 마련했다.
박혜진 보틀벙커 팀장은 “이제는 단순히 와인을 구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구매한 와인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보틀벙커비스트로는 이러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와인 성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마트는 19일 서울 송파구 보틀벙커 잠실점에 198㎡ 규모의 캐주얼 와인 다이닝 ‘보틀벙커비스트로’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 롯데마트가 와인 전문관 ‘보틀벙커’ 안에 캐주얼 와인 다이닝 ‘보틀벙커비스트로’를 열었다. <롯데마트>
비스트로는 프랑스어로 간단한 식사와 음료를 제공하는 작은 식당을 뜻한다. 롯데마트는 비스트로의 본래 의미에 착안해 고객들이 쇼핑 중에도 자연스럽게 머물며 와인과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매장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19일 오픈 이후 2주 동안 방문객에게 피드백을 받은 뒤 7월1일 보틀벙커비스트로 매장을 정식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보틀벙커비스트로는 롯데마트 산지 직송 식재료로 만든 메뉴와 와인으로 구성된 ‘페어링 탭’과 프리미엄 와인과 위스키를 시음할 수 있는 ‘프리미엄 테이스팅 탭’을 운영한다.
페어링 탭에서는 5성급 호텔 출신 브라질 셰프가 요리한 살구 샐러드와 바지락 술찜 등의 푸드 페어링과 함께 15년 이상 경력의 소믈리에가 엄선한 페어링 와인 32종을 만나볼 수 있다. 보틀벙커에서 판매하고 있는 5천여 종의 와인과 위스키를 비스트로에서 즐길 수 있도록 콜키지 서비스도 마련했다.
셰프가 직접 상주하며 요리를 선보이는 ‘마스터 키친’도 운영한다.
프리미엄 테이스팅 탭에서는 5대 보르도 그랑크뤼 등급의 와인과 맥캘란, 발베니와 같은 프리미엄 위스키 30여 종을 소량 시음할 수 있다. 계절과 테마에 맞춰 시음 리스트를 주기적으로 변경한다.
다양한 좌석이 마련돼 있다. 보틀벙커비스트로에는 1인 고객이 혼자서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바 테이블을 운영하며 2인 좌식 테이블과 4인 좌식 테이블을 각 4개씩 매장 중앙에 배치했다. 소규모 단체(6~8인)를 위한 프라이빗 룸도 별도로 1개 마련했다.
박혜진 보틀벙커 팀장은 “이제는 단순히 와인을 구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구매한 와인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보틀벙커비스트로는 이러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와인 성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