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은행이 투자성 상품 판매 사전·사후 위험성 관리 시스템을 강화했다
하나은행은 소비자리스크관리 체계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리스크관리 특허는 투자성 상품에 내재된 시장 환경과 신용·운영리스크 등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한다.
또 판매 뒤에도 고객과 금융회사를 포함한 잠재적 위험 요소를 실시간으로, 전방위적으로 분석해 대응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소비자리스크관리 체계를 하나은행을 중심으로 모든 관계사로 확대할 계획을 세워뒀다.
정준형 하나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은 “하나은행 소비자리스크관리 체계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보호하는 혁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위험 투자 상품과 관련 소비자의 피해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
하나은행은 소비자리스크관리 체계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 하나은행이 '소비자리스크관리 체계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하나은행>
소비자리스크관리 특허는 투자성 상품에 내재된 시장 환경과 신용·운영리스크 등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한다.
또 판매 뒤에도 고객과 금융회사를 포함한 잠재적 위험 요소를 실시간으로, 전방위적으로 분석해 대응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소비자리스크관리 체계를 하나은행을 중심으로 모든 관계사로 확대할 계획을 세워뒀다.
정준형 하나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은 “하나은행 소비자리스크관리 체계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보호하는 혁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위험 투자 상품과 관련 소비자의 피해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