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가 소주 '진로'로 24년 연속 증류주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9일 소주 '진로(JINRO, 수출 통합 브랜드명)'가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인터내셔널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을 모두 9680만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를 판매했다. 이를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약 13바퀴 돌 수 있고 에베레스트산 약 5만7천 개를 쌓은 높이에 이른다.
진로는 2001년 이후 글로벌 증류주 판매 1위 자리를 24년 동안 지키고 있다. 글로벌 메인 주종 가운데 하나인 데킬라 전체 판매량의 약 2배에 이른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글로벌 비전인 '진로의 대중화'를 선포한 뒤 제품 현지화뿐 아니라 스포츠 스폰서십, 대형 페스티벌 후원, 글로벌 인기 콘텐츠와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진로가 24년 연속 세계 증류주 판매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이어가며 글로벌 소주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지 밀착 전략을 강화해 세계인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대중적인 주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하이트진로는 9일 소주 '진로(JINRO, 수출 통합 브랜드명)'가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인터내셔널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가 소주 '진로'로 24년 연속 증류주 세계판매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을 모두 9680만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를 판매했다. 이를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약 13바퀴 돌 수 있고 에베레스트산 약 5만7천 개를 쌓은 높이에 이른다.
진로는 2001년 이후 글로벌 증류주 판매 1위 자리를 24년 동안 지키고 있다. 글로벌 메인 주종 가운데 하나인 데킬라 전체 판매량의 약 2배에 이른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글로벌 비전인 '진로의 대중화'를 선포한 뒤 제품 현지화뿐 아니라 스포츠 스폰서십, 대형 페스티벌 후원, 글로벌 인기 콘텐츠와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진로가 24년 연속 세계 증류주 판매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이어가며 글로벌 소주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지 밀착 전략을 강화해 세계인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대중적인 주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