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우상준)는 2025년 1분기 실적을 14일 발표했다.
매출 324억 원, 영업이익 18억 원, 당기순이익 41억 원을 기록한 2025년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대비 7% 증가한 매출을 배경으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흑자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신작 부재 속에서 기록한 1분기 호실적은 기존 게임들의 견조한 매출이 배경으로 분석됐다.
1분기 실적에서는 플레이링스를 주축으로 한 해외 실적과 국내 주력 게임군의 매출 증가가 눈에 띈다.
해외 매출은 1분기 실적의 57%가량인 185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입증했고 오리지널 애니팡 시리즈 4편의 대형 업데이트 등 신규 콘텐츠 창출은 광고, 게임 내 판매 등으로 국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주력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한 게임 내 광고 사업은 게임 이용자와 광고주를 잇는 위메이드플레이만의 솔루션 시범 운영을 마치는 2분기 말부터 본격적으로 가동, 매출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3월 취임한 우상준 대표와 함께 글로벌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흥행할 콘텐츠 개발,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4개 본부 체제의 조직개편을 완료했다.
전 세계 캐주얼 게임 이용자와 시장에 대한 이해를 강조한 우상준 대표는 “이번 조직개편이 이용자가 즐길 게임 개발이라는 본연의 업무, 구성원들의 원칙, 신념을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 서비스에 집중할 장애 요소를 개선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반드시 성공할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신작 사내 테스트를 목표하고 있으며 자회사 플레이링스는 3분기 중 국내 시장에서 신작 출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원수 기자
매출 324억 원, 영업이익 18억 원, 당기순이익 41억 원을 기록한 2025년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대비 7% 증가한 매출을 배경으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흑자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신작 부재 속에서 기록한 1분기 호실적은 기존 게임들의 견조한 매출이 배경으로 분석됐다.

▲ 위메이드플레이가 1분기에 흑자전환했다.
1분기 실적에서는 플레이링스를 주축으로 한 해외 실적과 국내 주력 게임군의 매출 증가가 눈에 띈다.
해외 매출은 1분기 실적의 57%가량인 185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입증했고 오리지널 애니팡 시리즈 4편의 대형 업데이트 등 신규 콘텐츠 창출은 광고, 게임 내 판매 등으로 국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주력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한 게임 내 광고 사업은 게임 이용자와 광고주를 잇는 위메이드플레이만의 솔루션 시범 운영을 마치는 2분기 말부터 본격적으로 가동, 매출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3월 취임한 우상준 대표와 함께 글로벌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흥행할 콘텐츠 개발,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4개 본부 체제의 조직개편을 완료했다.
전 세계 캐주얼 게임 이용자와 시장에 대한 이해를 강조한 우상준 대표는 “이번 조직개편이 이용자가 즐길 게임 개발이라는 본연의 업무, 구성원들의 원칙, 신념을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 서비스에 집중할 장애 요소를 개선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반드시 성공할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신작 사내 테스트를 목표하고 있으며 자회사 플레이링스는 3분기 중 국내 시장에서 신작 출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