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동양생명이 보험설계사들의 영업 편의성과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힘쓴다.

동양생명은 약 1년 동안 진행해 온 ‘영업지원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동양생명 영업지원 시스템 고도화, 설계사 업무 편의성과 서비스 품질 높여

▲ 동양생명이 영업지원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보이는 TM’ 서비스 도입과 설계사들의 고객·계약 통합관리 플랫폼 ‘엔젤플래너’ 고도화 등을 핵심과제로 진행됐다.

보이는 TM은 고객 음성에만 의존해 진행되던 기존 전화 청약과 다르게 스마트폰으로 고객과 화면을 공유하며 설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활용한 뒤 평균 40분이 걸리던 청약시간이 20분 수준까지 단축됐다.

엔젤플래너는 설계사들의 고객 및 계약 관리 업무를 통합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서비스 고도화로 PC와 태블릿 특성에 맞는 화면 최적화를 구현했다. 

또 화상 시스템을 도입해 화면 공유를 활용한 고객 상담뿐만 아니라 보험 모집도 가능해졌다.  

설계사들은 보험기간, 납입기간, 납입주기 등 상세한 내용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설계를 진행할 수도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영업지원 시스템 고도화는 설계사들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더 신속하고 세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설계사들이 효율적으로 고객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