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가수 지드래곤과 손잡고 하이볼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0일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피스마이너스원은 지드래곤이 2016년 론칭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 평화와 희망을 상징하는 데이지 꽃을 로고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상품은 와인을 즐겨 마시는 지드래곤의 취향을 반영해 와인 베이스에 생레몬을 더한 하이볼로 출시된다. 하이볼에는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 꽃을 형상화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갔다.
상품 포장 디자인에도 지드래곤이 직접 참여했다. 피스마이너스원 글자를 독특한 패턴으로 표현했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88년생인 지드래곤이 좋아하는 숫자 ‘8’에서 착안해 초도 물량을 88만 캔 한정으로 생산했다. 제조는 지난해 생레몬 하이볼로 이름을 알린 부루구루가 맡았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30일부터 전국 CU 매장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4500원이며 3캔 구매 시 1만2천 원에 구입할 수 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아티스트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기 위해 최초 제품의 기획부터 출시까지 약 4개월 이상 공을 들이며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이미 여러 국가에서 수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물량 확보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0일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 CU가 지드래곤이 론칭한 패션 브랜드와 함께 하이볼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
피스마이너스원은 지드래곤이 2016년 론칭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 평화와 희망을 상징하는 데이지 꽃을 로고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상품은 와인을 즐겨 마시는 지드래곤의 취향을 반영해 와인 베이스에 생레몬을 더한 하이볼로 출시된다. 하이볼에는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 꽃을 형상화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갔다.
상품 포장 디자인에도 지드래곤이 직접 참여했다. 피스마이너스원 글자를 독특한 패턴으로 표현했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88년생인 지드래곤이 좋아하는 숫자 ‘8’에서 착안해 초도 물량을 88만 캔 한정으로 생산했다. 제조는 지난해 생레몬 하이볼로 이름을 알린 부루구루가 맡았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30일부터 전국 CU 매장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4500원이며 3캔 구매 시 1만2천 원에 구입할 수 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아티스트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기 위해 최초 제품의 기획부터 출시까지 약 4개월 이상 공을 들이며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이미 여러 국가에서 수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물량 확보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