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기아가 브랜드 최초 전동화 세단 ‘더 기아 EV4’ 외장 디자인을 17일 공개했다.
EV4는 기아가 EV6, EV9, EV3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전용 전기차 모델이다.
회사 측은 EV4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중심의 전기차(EV) 시장에서 새로운 유형을 제시하는 혁신적 실루엣을 통해 기아가 추구하는 차세대 전동화 세단의 방향성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전면부에는 수직 형태 헤드램프를 배치하고, 범퍼 하단부에는 기하학적 패턴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측면부는 낮게 떨어지는 후드 앞단에서부터 트렁크 끝단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디자인했다. 후면부에는 기존 세단에서 볼 수 없었던 루프 스포일러가 차체 양 끝에 배치됐다.
차량 가장자리를 따라 위치한 수직형 테일램프는 전면부 램프 디자인과 통일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트렁크의 넓은 폭을 강조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V4 GT 라인에는 전용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전·후면부 범퍼는 날개 형상을 띄며, 전용 19인치 휠은 삼각형을 중심으로 디자인됐다.
카림 하비브 기아 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은 “세단을 새롭게 재해석한 EV4는 디자인을 통해 모빌리티를 다시 정의하고자 하는 기아의 노력이 반영된 모델”이라며 “EV4는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는 2월 말 스페인 타라고나에서 열리는 ‘2025 기아 EV데이’에서 전동화 전략과 함께 EV4 내장 디자인과 세부 사양을 공개한다. 윤인선 기자
EV4는 기아가 EV6, EV9, EV3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전용 전기차 모델이다.

▲ 더 기아 EV4. <기아>
회사 측은 EV4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중심의 전기차(EV) 시장에서 새로운 유형을 제시하는 혁신적 실루엣을 통해 기아가 추구하는 차세대 전동화 세단의 방향성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전면부에는 수직 형태 헤드램프를 배치하고, 범퍼 하단부에는 기하학적 패턴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측면부는 낮게 떨어지는 후드 앞단에서부터 트렁크 끝단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디자인했다. 후면부에는 기존 세단에서 볼 수 없었던 루프 스포일러가 차체 양 끝에 배치됐다.
차량 가장자리를 따라 위치한 수직형 테일램프는 전면부 램프 디자인과 통일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트렁크의 넓은 폭을 강조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V4 GT 라인에는 전용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전·후면부 범퍼는 날개 형상을 띄며, 전용 19인치 휠은 삼각형을 중심으로 디자인됐다.
카림 하비브 기아 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은 “세단을 새롭게 재해석한 EV4는 디자인을 통해 모빌리티를 다시 정의하고자 하는 기아의 노력이 반영된 모델”이라며 “EV4는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는 2월 말 스페인 타라고나에서 열리는 ‘2025 기아 EV데이’에서 전동화 전략과 함께 EV4 내장 디자인과 세부 사양을 공개한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