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영양을 강화한 식사대용 제과 브랜드를 출시한다.

롯데웰푸드는 ‘컴포트잇츠이너프’를 출시하고 6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 출시

▲ 롯데웰푸드 컴포트잇츠이너프 브랜드 모델 고민시 키 비주얼 이미지. <롯데웰푸드>


회사 측은 “컴포트잇츠이너프는 헬스&웰니스 요소를 강화한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를 지향한다”며 “균형 잡힌 영양 설계를 위해 롯데중앙연구소의 보리 및 통곡물 연구 결과와 제품 개발 노하우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명은 간편한 먹거리를 뜻하는 ‘컴포트 잇츠(Comfort Eats)’와 하루를 위한 충분한 영양이라는 ‘이너프 뉴트리션 오브 유어 파인 데이즈(Enough nutrition of your fine days)’를 결합한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하루 세 끼를 차려 먹는 전통적 식사 대신 필요한 때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을 채우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즘 한 끼’ 식문화에 주목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23년 한국의 아침식사 결식률은 약 34.6%로 2014년(24%)과 비교해 10%포인트 이상 늘었다.

가공식품을 선택할 때 영양표시 이용률은 2014년 26.5%에서 2023년 38.2%로 증가했다. 과거보다 식사 횟수는 줄었지만 식품 구매 시 영양성분에 관한 소비자의 관심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웰푸드가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베이크드쿠키 △토스티드브레드 △골든츄이바 △큐브케이크 △쉐이크밀 △클래식보리밀 등 모두 6종이다. 

통곡물과 100% 국내산 압착보리를 주원료로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고 당류와 포화지방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컴포트잇츠이너프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롯데웰푸드, 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 출시

▲ 롯데웰푸드 컴포트잇츠이너프 제품 모음.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컴포트잇츠이너프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모델로 배우 고민시를 발탁하고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고민시는 브랜드 광고 캠페인의 키 비주얼(핵심 메시지를 담은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활약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컴포트잇츠이너프 신제품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 편의점, 할인점, 헬스&뷰티(H&B) 스토어, 이커머스 등 온·오프라인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컴포트잇츠이너프는 바쁜 일상에서 바르게 영양을 채우고, 개인의 취향을 만족하는 ‘웰니스 잇츠 라이프(Wellness Eats Life)’를 표방한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먹거리 선택권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