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소바바치킨'을 해외에서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CJ제일제당은 27일 미국과 일본에서 비비고 소바바치킨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가공식품 K-치킨의 글로벌 진출을 이끌고 만두에 이은 차세대 K-푸드로 치킨 제품을 집중 육성할 방침이라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비비고 소바바치킨은 글로벌 현지 생산처를 활용해 11월 초부터 미국 코스트코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일본에선 코스트코 모든 지점에 입점을 마쳤다.
12월에는 유럽에서 비비고 소바바치킨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영국·프랑스·독일의 에스닉푸드(이국적 식품) 판매처를 중심으로 비비고 소바바치킨을 선보이고 향후 다른 유통 채널과 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4월 소바바치킨 첫 제품인 '소이허니'를 선보인 이후 올해 11월 3주까지 소바바치킨으로 누적 매출 1200억 원가량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고메' 브랜드로 판매하지만 K-푸드 대표 제품들은 모두 '비비고'로 통합·운영하는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전략에 따라 해외에서는 '비비고' 브랜드로 출시된다.
양신영 CJ제일제당 치킨 GSP 리더는 "냉동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독보적인 맛 품질로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은 소바바치킨을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이게 됐다"며 "현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들을 통해 K-푸드 세계화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
CJ제일제당은 27일 미국과 일본에서 비비고 소바바치킨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은 미국과 일본에서 비비고 소바바치킨 판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미국 출시 제품(왼쪽)과 일본 출시 제품 이미지. < CJ제일제당 >
가공식품 K-치킨의 글로벌 진출을 이끌고 만두에 이은 차세대 K-푸드로 치킨 제품을 집중 육성할 방침이라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비비고 소바바치킨은 글로벌 현지 생산처를 활용해 11월 초부터 미국 코스트코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일본에선 코스트코 모든 지점에 입점을 마쳤다.
12월에는 유럽에서 비비고 소바바치킨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영국·프랑스·독일의 에스닉푸드(이국적 식품) 판매처를 중심으로 비비고 소바바치킨을 선보이고 향후 다른 유통 채널과 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4월 소바바치킨 첫 제품인 '소이허니'를 선보인 이후 올해 11월 3주까지 소바바치킨으로 누적 매출 1200억 원가량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고메' 브랜드로 판매하지만 K-푸드 대표 제품들은 모두 '비비고'로 통합·운영하는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전략에 따라 해외에서는 '비비고' 브랜드로 출시된다.
양신영 CJ제일제당 치킨 GSP 리더는 "냉동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독보적인 맛 품질로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은 소바바치킨을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이게 됐다"며 "현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들을 통해 K-푸드 세계화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