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BNK금융 부산은행이 고객 서비스 역량을 인정받았다.
부산은행은 12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지방은행 서비스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 손대진 부산은행 고객기획본부장(가운데) 등 관계자가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4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부산은행> |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국내외에서 생산,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다.
부산은행은 고객 의견이 반영된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과 함께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목표로 전담조직을 활용한 불완전판매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선 점을 평가 받았다.
부산은행은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시니어 서포터즈 제도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창구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 △장금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상훈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