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GI서울보증보험이 티몬 사태 뒤 피해를 입은 구매자 구제에 나선다.
SGI서울보증은 티몬이 발행한 선불전자지급수단(티몬캐시)을 환불받지 못한 구매자를 대상으로 채권신고 접수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채권신고는 보험금 지급을 위한 필수 절차다.
티몬으로부터 티몬캐시를 환불받지 못한 개별 구매자가 신청 기한 안에 직접 SGI서울보증에 채권신고를 하면 SGI서울보증으로부터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개별 구매자는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에서 채권신고를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청구방법 및 보상범위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SGI서울보증은 12월30일까지 채권신고를 접수받는다.
채권신고 기간이 끝나면 SGI서울보증은 관련 법령 및 보험약관에 따른 보상심사를 거쳐 최종 보험금 지급액을 결정한다.
보험금 지급은 모두 합쳐 10억 원 한도 안에서 이뤄진다.
채권신고 기간 종료 뒤 손해산정 합계금액이 10억 원을 초과할 경우 각 구매자에 지급해야 할 환불대상금액에 비례해 보험금을 지급한다. 김지영 기자
SGI서울보증은 티몬이 발행한 선불전자지급수단(티몬캐시)을 환불받지 못한 구매자를 대상으로 채권신고 접수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 SGI서울보증보험은 31일 티몬캐시 채권신고 절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채권신고는 보험금 지급을 위한 필수 절차다.
티몬으로부터 티몬캐시를 환불받지 못한 개별 구매자가 신청 기한 안에 직접 SGI서울보증에 채권신고를 하면 SGI서울보증으로부터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개별 구매자는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에서 채권신고를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청구방법 및 보상범위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SGI서울보증은 12월30일까지 채권신고를 접수받는다.
채권신고 기간이 끝나면 SGI서울보증은 관련 법령 및 보험약관에 따른 보상심사를 거쳐 최종 보험금 지급액을 결정한다.
보험금 지급은 모두 합쳐 10억 원 한도 안에서 이뤄진다.
채권신고 기간 종료 뒤 손해산정 합계금액이 10억 원을 초과할 경우 각 구매자에 지급해야 할 환불대상금액에 비례해 보험금을 지급한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