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무라벨 제품과 용기 경량화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
롯데칠성음료는 2일 지난해 무라벨 제품으로 플라스틱 사용량 182톤을 줄였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생수 500㎖ 페트병 라벨의 무게가 0.37g인 점을 생각했을 때 생수병 5억 개 분량의 라벨을 감축한 것이다”며 “라벨을 한 줄로 연결하면 지구 두 바퀴 반에 해당하는 약 10만km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업계에서 처음으로 페트병 몸체에서 라벨을 없앤 생수 ‘아이시스8.0 에코’를 내놨다. 생수 이외에도 칠성사이다, 트레비, 칸타타 등 탄산, 커피 카테고리로 무라벨 제품 생산을 확대했다.
현재 롯데칠성음료의 제품 가운데 무라벨 제품 비중은 30%가량이다.
플라스틱 용기 경량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14가지 페트병 무게를 기존 28g에서 24g으로 줄였다. 지난해 플라스틱 사용량은 2010년보다 8565톤이 줄었다.
롯데칠성음료는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3년보다 2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패키징 자재 조달부터 사용 후 폐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의 환경영향을 줄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진정성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2일 지난해 무라벨 제품으로 플라스틱 사용량 182톤을 줄였다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무라벨 제품으로 플라스틱 사용량 182톤을 줄였다.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생수 500㎖ 페트병 라벨의 무게가 0.37g인 점을 생각했을 때 생수병 5억 개 분량의 라벨을 감축한 것이다”며 “라벨을 한 줄로 연결하면 지구 두 바퀴 반에 해당하는 약 10만km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업계에서 처음으로 페트병 몸체에서 라벨을 없앤 생수 ‘아이시스8.0 에코’를 내놨다. 생수 이외에도 칠성사이다, 트레비, 칸타타 등 탄산, 커피 카테고리로 무라벨 제품 생산을 확대했다.
현재 롯데칠성음료의 제품 가운데 무라벨 제품 비중은 30%가량이다.
플라스틱 용기 경량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14가지 페트병 무게를 기존 28g에서 24g으로 줄였다. 지난해 플라스틱 사용량은 2010년보다 8565톤이 줄었다.
롯데칠성음료는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3년보다 2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패키징 자재 조달부터 사용 후 폐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의 환경영향을 줄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진정성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