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치약 리콜비용을 반영해 3분기에 순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6543억 원, 영업이익 2197억 원을 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22.9%, 영업이익은 16.7%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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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3분기에 순이익은 1514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4%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은 3분기에 순이익을 1171억 원 냈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7% 줄었다. 아모레퍼시픽이 분기별 순이익의 감소를 기록한 것은 2013년 1분기 이후 처음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치약 리콜로 4분기까지 예상손실은 350억 원”이라며 “이를 3분기에 미리 반영했고 추가비용이 발생한다면 4분기에 넣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10월 가습기 살균제 성분의 일종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 혼합물(CMIT·MIT)이 들어간 메디안 치약제품을 회수했다.
아모레퍼시픽은 3분기에 매출 1조4009억 원, 영업이익 1675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22.8%, 영업이익은 2.5% 증가했다.
해외사업과 화장품사업의 성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은 분기 사상 최고 실적을 냈으나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이 기대했던 2000억 원대는 도달하지 못했다.
해외사업은 5대 브랜드(설화수ㆍ라네즈ㆍ마몽드ㆍ이니스프리ㆍ에뛰드)를 기반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해외사업에서 매출 4070억 원, 영업이익 472억 원을 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7% , 영업이익은 23% 늘어났다. 아시아지역의 매출은 376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 성장했다.
국내사업에서 매출 1조70억 원, 영업이익 1366억 원을 냈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4% 증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