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8월에 휴가객들이 대거 몰리며 해변가 인근 CU 점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8월1일부터 18일까지 해변가 인근 30여개 점포의 매출이 7월 같은 기간보다 40.4%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역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강릉, 양양 등 동해안 북부 지역의 매출이 7월보다 52.1% 증가하며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다음으로 부산 해운대 등 남해안 지역 42.8%, 제주 42.1%, 동해 남부 38.3%, 서해 북부 27.9%, 서해 남부 14.2% 등이 뒤를 이었다.
해변가 점포들의 주요 상품 매출을 분석해 보면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판매됐다.
컵얼음, 아이스드링크가 각각 127.2%, 101.7%의 신장률을 보이며 7월보다 2배 이상 판매됐으며 하이볼 89.0%, 스포츠이온음료 79.0%, 맥주 78.9%, 아이스크림 77.6%, 탄산음료 67.0% 등이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간편한 먹거리들의 매출도 63.8% 증가했다. 샌드위치, 주먹밥, 디저트, 빵 등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이 다수 판매됐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튜브, 수경, 방수팩, 돗자리 등 해변 특화 상품의 매출도 7월보다 50.4% 증가했다. 물놀이 후 갈아입을 속옷 등을 찾는 사람이 많아 의류용품 매출도 152.5% 늘었다.
장성관 BGF리테일 영업기획팀장은 "각종 기후 여건으로 이번 달 피서객이 급격히 몰리면서 해변가 인근 점포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상품 경쟁력과 알찬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는 점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8월1일부터 18일까지 해변가 인근 30여개 점포의 매출이 7월 같은 기간보다 40.4%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 8월 들어 해변가 인근 편의점 30여개 점포 매출이 40.4% 늘었다. < BGF리테일 >
지역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강릉, 양양 등 동해안 북부 지역의 매출이 7월보다 52.1% 증가하며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다음으로 부산 해운대 등 남해안 지역 42.8%, 제주 42.1%, 동해 남부 38.3%, 서해 북부 27.9%, 서해 남부 14.2% 등이 뒤를 이었다.
해변가 점포들의 주요 상품 매출을 분석해 보면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판매됐다.
컵얼음, 아이스드링크가 각각 127.2%, 101.7%의 신장률을 보이며 7월보다 2배 이상 판매됐으며 하이볼 89.0%, 스포츠이온음료 79.0%, 맥주 78.9%, 아이스크림 77.6%, 탄산음료 67.0% 등이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간편한 먹거리들의 매출도 63.8% 증가했다. 샌드위치, 주먹밥, 디저트, 빵 등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이 다수 판매됐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튜브, 수경, 방수팩, 돗자리 등 해변 특화 상품의 매출도 7월보다 50.4% 증가했다. 물놀이 후 갈아입을 속옷 등을 찾는 사람이 많아 의류용품 매출도 152.5% 늘었다.
장성관 BGF리테일 영업기획팀장은 "각종 기후 여건으로 이번 달 피서객이 급격히 몰리면서 해변가 인근 점포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상품 경쟁력과 알찬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는 점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