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이 면세점 부문과 가구·매트리스 계열사 지누스의 부진 탓에 2분기 영업이익이 후퇴했다.
현대백화점은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순매출 1조238억 원, 영업이익 428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했다고 8일 공시했다. 2023년 2분기보다 매출은 5.5%늘고 영업이익은 23.0% 줄었다.
2분기 순손실은 1454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섰다.
부문별로 보면 백화점 부문에서 매출 6119억 원, 영업이익 710억 원을 냈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3.0%, 영업이익은 15.8% 증가했다.
영패션과 스포츠 카테고리 매출이 좋은 흐름을 보이면서 실적이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
면세점 부문에서는 매출 2405억 원, 영업손실 39억 원을 냈다. 2023년 2분기보다 매출은 23.8% 증가했고 적자 폭은 30억 원 늘었다.
현대백화점은 “공항면세점 확대 운영과 해외 출국자 수 증가로 매출이 늘었다”며 “지난해 면세업계 프로모션 정상화에 따른 판촉 비용 기저 영향 등으로 영업손실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지누스는 매출 2063억 원, 영업손실 14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6.0% 줄고 적자로 돌아섰다.
현대백화점은 “포장 사이즈가 개선된 신제품 출고 이전에 기존 재고 소진을 위한 발주 감소와 매출 활성화를 위한 판촉비 증가 등으로 실적이 후퇴했다”고 설명했다. 윤인선 기자
현대백화점은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순매출 1조238억 원, 영업이익 428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했다고 8일 공시했다. 2023년 2분기보다 매출은 5.5%늘고 영업이익은 23.0% 줄었다.
▲ 현대백화점이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순매출 1조238억 원, 영업이익 428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했다. 2023년 2분기보다 매출은 5.5%늘고 영업이익은 23.0% 줄었다.
2분기 순손실은 1454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섰다.
부문별로 보면 백화점 부문에서 매출 6119억 원, 영업이익 710억 원을 냈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3.0%, 영업이익은 15.8% 증가했다.
영패션과 스포츠 카테고리 매출이 좋은 흐름을 보이면서 실적이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
면세점 부문에서는 매출 2405억 원, 영업손실 39억 원을 냈다. 2023년 2분기보다 매출은 23.8% 증가했고 적자 폭은 30억 원 늘었다.
현대백화점은 “공항면세점 확대 운영과 해외 출국자 수 증가로 매출이 늘었다”며 “지난해 면세업계 프로모션 정상화에 따른 판촉 비용 기저 영향 등으로 영업손실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지누스는 매출 2063억 원, 영업손실 14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6.0% 줄고 적자로 돌아섰다.
현대백화점은 “포장 사이즈가 개선된 신제품 출고 이전에 기존 재고 소진을 위한 발주 감소와 매출 활성화를 위한 판촉비 증가 등으로 실적이 후퇴했다”고 설명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