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프레시웨이는 5일까지 급식 점포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의 첫 방송을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급식 마케팅 이벤트를 통해 치맥 특식이 제공되는 모습. < CJ프레시웨이 > |
[비즈니스포스트] CJ프레시웨이가 구내식당을 배경으로 지식재산(IP) 협업(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실시한다.
CJ프레시웨이는 5일까지 급식 점포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의 첫 방송을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주요 오피스 구내식당과 사내 카페에서 신작 드라마를 콘셉트로 한 특식 메뉴와 한정판 음료를 선보인다.
특식은 드라마의 배경이 오피스 생활이라는 점에서 착안해 회식 인기 메뉴를 모아 구성했다. 치킨과 골뱅이 무침, 꼬치 어묵탕과 무알콜 맥주를 함께 제공해 점심 회식 분위기를 연출했다.
식사를 마치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별도로 지급되는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커피, 디저트 등 간식거리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한정판 음료는 사내 카페에서 판매한다. 등장인물의 역할과 성격을 반영해 레시피를 개발했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구내식당, 사내 카페 등 푸드 서비스 공간을 마케팅 채널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품, 서비스, 콘텐츠 등을 여러 경로에서 알리는 멀티 채널 개념을 접목해 급식 마케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CJ프레시웨이는 급식 이용객과 이벤트 협력사 사이 가교 역할을 하며 이 과정에서 이용객에 식사 외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서비스 경험 수준과 만족도를 높인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급식 이용객이자 잠재 시청자를 대상으로 콘텐츠 IP를 경험하게 하는 신개념 마케팅 활동"이라며 "소비재부터 IP를 아우르는 폭 넓은 아이디어로 급식 마케팅 영역을 확대하고 독보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tvN 새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는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건설회사를 배경으로 이성파 감사팀장 신차일(신하균 분)과 감성파 신입 구한수(이정하 분)가 등장한다. 6일 밤 9시20분에 첫 방송된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