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가 즉석조리코너인 키친델리의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마트는 20일 디저트 전문 브랜드와 손잡고 케이크 10종류, 그릭요거트 3종류 등 모두 13가지 디저트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 이마트가 프리미엄 케이크 브랜드 ‘빌리엔젤’, 그릭요거트 전문 브랜드 ‘그릭데이’와 손잡고 디저트를 선보인다. 사진은 이마트 키친델리에서 판매하는 빌리엔젤 케이크. <이마트> |
이마트가 외부 브랜드와 협업해 디저트 라인업을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는 프리미엄 케이크 브랜드 빌리엔젤과 협업해 유통사 전용 브랜드인 빌리엔젤 홈카페를 단독으로 론칭한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인 빌리엔젤은 2012년 홍대점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매장 30여 개를 운영하고 있다.
매장에서 6천~8천 원대 판매되는 디저트를 이마트 키친델리에서 개당 34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밀크크레이프’, ‘딸기크레이프’, ‘우리쌀 제주당근케이크’, ‘우리쌀 레드벨벳’, ‘복숭아 쌀롤케이크’ 등이 있다. 레드벨벳과 당근케이크 등은 2입 구성이 5980원에 판매된다.
이마트는 그릭데이와 손잡고 허니그릭요거트 3종류도 내놓는다.
그릭데이는 2016년부터 운영 중인 그릭요거트 전문 브랜드다. 오프라인 매장 6개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그릭요거트를 판매하고 있다.
협업상품은 허니그릭요거트 그래놀라·바나나그래놀라·망고 등으로 각각 3980원에 판매된다.
이마트는 물가 상승에 따라 외식이나 배달 대신 대형마트 델리코너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어 디저트 신상품을 선보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에 따르면 5월1일부터 6월18일까지 이마트 키친델리 간편식사 전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 증가했다. 김밥류 매출은 53.6%, 샌드위치류 매출은 36.9% 늘었다.
이마트는 7월 한 달 동안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델리상품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경욱 이마트 델리팀 팀장은 “고객들 식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성비 높은 제품을 다양화하고 기존 인기 상품은 가격을 내려 판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가 집 앞 가장 가까운 맛집이 될 수 있도록 델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