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최근 진행한 할인 행사 올영세일에서 중소 뷰티 브랜드가 선전했다. 

CJ올리브영은 5월31일부터 6월6일까지 진행한 올영세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출 상위 10위 상품이 모두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의 제품이었다고 10일 밝혔다.
 
CJ올리브영 "6월 올영세일 매출 상위 10위 제품 모두 국내 중소 브랜드"

▲ 올영세일 기간 올리브영 광주타운점을 찾은 고객이 쇼핑을 즐기고 있다. < CJ올리브영 >


올영세일은 올리브영이 1년에 4번(3·6·9·12월) 실시하는 정기 할인 행사다.

이번 올영세일에서는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토리든 다이브인 세럼'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선크림 자외선 차단제와 피부진정케어 품목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브랜드별로는 '닥터지', '라운드랩', '메디힐', '토리든' 등이 일 평균 매출 10억 원 수준을 기록했다.

올영세일 기간 10대,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층이 올리브영을 찾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매장이나 온라인몰을 찾은 10대 고객은 직전 올영세일보다 약 30% 증가했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외국인 매출은 78% 늘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 신생 K뷰티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며 K뷰티 세계화의 디딤돌로 활약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