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해상이 업계 최초로 고객 스스로 자동차보험 보상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해상은 자동차 사고 보상을 진행하면서 필요한 서류 발급 등을 고객이 스스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개인형 ARS ‘Hi보상비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 현대해상이 업계 최초로 자동차보험 보상업무를 고객 스스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개인형 ARS 'Hii보상비서'를 24일 선보였다. <현대해상> |
고객이 보상 직원에게 전화를 걸면 안내와 함께 고객의 휴대폰에 메뉴를 보여줘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하거나 담당자와 통화를 요청할 수 있다.
기존에는 고객이 자동차 사고 관련 업무를 요청하면 단순 문의도 담당자와 통화가 필요했다.
하지만 Hi보상비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단순 업무를 손쉽게 처리하고 담보별 담당자를 확인해 차량 수리를 맡길 공업사를 추천 받을 수 있다고 현대해상은 설명했다.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업계 최초 개인형 ARS ‘Hi보상비서’를 통해 고객편의와 직원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해상은 디지털 신기술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