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정상혁 “고객몰입 조직으로 전환 필요”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3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CEO 특강에서  '고객몰입'에 대해 말하고 있다. <신한은행>

[비즈니스포스트]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신년사에 이어 경영전략회의에서 다시 한 번 ‘고객몰입’을 강조했다.

신한은행은 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커뮤니티장 약 19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정 행장은 이번 회의에서 2023년 성과를 돌아보고 ‘신한의 몰입’을 주제로 영업현장과 본부의 2024년 전략 방향을 공유했다.

정 행장은 “고객의 수요가 다양해지고 개인화한 솔루션 요구가 커지는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몰입’ 조직으로 전환이 필요하다”며 “상품과 서비스를 연결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또한 결코 녹록치 않은 경영환경이 예상되는 가운데 ‘내실을 다지며 힘써 실천한다’는 무실역행(務實力行)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본, 신뢰, 미래 등 3가지 경영키워드도 흔들림 없이 유지할 뜻을 보였다.

정 행장은 “3가지 경영키워드 중에서도 ‘기본과 신뢰’를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다”며 “재무적 성과나 미래 준비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사회의 신뢰를 받지 못하면 소용이 없는 만큼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상생금융 실천에 진심을 다하면서 소비자보호·내부통제도 더욱 강조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