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2년 만에 가격을 인상한다.

bhc는 29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치킨 메뉴를 비롯한 제품 85개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기존보다 500∼3천 원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 평균 인상률은 12.4%다.
 
bhc 2년 만에 가격 인상, 대표 치킨 메뉴 뿌링클·맛초킹 3천 원 올라

▲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2년 만에 가격을 인상한다.


bhc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가격은 기존 1만8천 원에서 2만1천 원으로 3천 원 오른다. 맛초킹, 양념치킨도 각각 3천 원 오른 2만1천 원에 판매된다.

후라이드치킨과 골드킹은 1만7천 원에서 2만 원으로, 바삭클은 1만6천 원에서 1만8천 원으로 가격이 각각 인상된다.

부분육 메뉴는 품목별로 가격이 1천∼3천 원씩 인상된다.

bhc가 가격 인상에 나서는 것은 2021년 12월 이후 2년 만이다.

bhc는 “주문 중개 수수료와 배달 대행 수수료, 인건비와 임대료 상승, 지속되는 원부자재 가격의 인상 등으로 악화한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해 부득이하게 가격 조정에 나선다”며 “현재 1만7천∼1만8천 원대인 bhc치킨 가격은 이번 인상으로 2만∼2만1천 원대의 다른 브랜드 치킨과 비교해 대체로 비슷해진다”고 설명했다.

bhc 가맹점주들은 올해 여러 차례 열린 간담회에서 가격 인상을 요구해왔다.

bhc는 이번 소비자 판매가 인상과 함께 가맹점에 공급하는 원부자재 가격도 평균 8.8% 인상한다. bhc 가맹본부는 점주들의 주문 중개 수수료 마케팅 지원을 위해 초기 2개월 동안 지원금을 주기로 했다.

bhc는 “그동안 물가 안정을 위해 가맹본부와 협의회 양측이 서로 신뢰를 갖고 일정 부분 고통 분담을 해 왔다”며 “그러나 주문 및 배달 수수료, 인건비, 임대료 등의 고정비 상승으로 수익이 너무 악화한 가맹점주들의 지속적이고 강력한 가격 인상 촉구에 고민 끝에 어렵게 결정한 사안이다”고 말했다.

bhc의 경쟁사인 교촌치킨은 4월 제품 가격을 500∼3천 원 인상했으며 BBQ는 2022년 5월 주요 제품 가격을 2천 원 올렸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