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폴더블폰 시장에서 중국 브랜드 약진에 따라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시장 점유율이 올해 60%로 지난해보다 하락할 것이라는 증권업계 분석이 나왔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폴더블폰 시장은 양호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시장의 주도권이 삼성전자에서 중국 브랜드로 점차 넘어가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중국 브랜드들이 올해부터 폴더블폰을 가지고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 하고 있고 시장 참여자가 확대된면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지난해 78%에서 올해 60%로 하락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중국 브랜드의 약진으로 전체 글로벌 폴더블 시장은 성장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됐다.
김 연구원은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은 올해 29% 성장한 1670만 대에 이어 내년에는 2650만 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올해 2분기만 놓고 볼 때 중국 브랜드의 점유율은 59%까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경기둔화 국면에서도 폴더블폰에 대한 인지도와 만족도는 상승하고 있다”며 “평균 판매단가(ASP)가 하락하면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고 짚었다.
김 연구원은 “삼성전자로서는 보급형 모델이나 롤러블폰과 같은 새로운 폼팩터를 통해 위기를 극복할 가능성도 거론된다”고 덧붙였다. 조장우 기자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폴더블폰 시장은 양호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시장의 주도권이 삼성전자에서 중국 브랜드로 점차 넘어가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 폴더블폰 시장 주도권이 중국 브랜드로 넘어갈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연합뉴스>
김 연구원은 “중국 브랜드들이 올해부터 폴더블폰을 가지고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 하고 있고 시장 참여자가 확대된면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지난해 78%에서 올해 60%로 하락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중국 브랜드의 약진으로 전체 글로벌 폴더블 시장은 성장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됐다.
김 연구원은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은 올해 29% 성장한 1670만 대에 이어 내년에는 2650만 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올해 2분기만 놓고 볼 때 중국 브랜드의 점유율은 59%까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경기둔화 국면에서도 폴더블폰에 대한 인지도와 만족도는 상승하고 있다”며 “평균 판매단가(ASP)가 하락하면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고 짚었다.
김 연구원은 “삼성전자로서는 보급형 모델이나 롤러블폰과 같은 새로운 폼팩터를 통해 위기를 극복할 가능성도 거론된다”고 덧붙였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