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그룹이 계열사 통합 쇼핑 행사 ‘쓱데이’로 일주일 동안 매출 1조7천억 원을 냈다.
신세계그룹은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2023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 매출이 직전 행사인 ‘2021 쓱데이’ 행사 매출보다 22% 증가한 1조7천억 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 신세계그룹이 계열사 통합 쇼핑 행사 '쓱데이'에서 일주일 동안 매출 1조7천억 원을 냈다. 사진은 스타필드안성에서 열린 쓱데이 행사 모습. <이마트> |
지난해 행사는 이태원 참사 여파로 취소됐다.
올해 쓱데이는 13일 온라인 행사를 먼저 시작하고 17일부터 오프라인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SSG닷컴과 G마켓, 신세계라이브쇼핑, W컨셉 등 온라인 계열사들의 선전이 돋보였다. 이들의 매출은 각각 31%, 10%, 34%, 161% 증가했다.
SSG닷컴은 쓱데이 기간 명품과 뷰티, 가전 등 주력 카테고리가 매출을 견인해 계획보다 매출 목표를 21% 초과 달성했다.
W컨셉도 쓱데이 기간 한정 판매한 디자이너 브랜드 기획 상품 등이 인기를 얻어 역대 쓱데이 기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호실적을 거뒀다.
이마트 매출은 지난 행사보다 22% 늘었다. 신세계그룹의 프로야구단 SSG랜더스가 지난해 우승한 것을 기념해 열었던 행사 ‘쓱세일’의 매출보다도 5%가량 많았다.
고물가에 미뤄왔던 TV, 냉장고, 세탁기 특가 구매 찬스에 고객이 몰리며 대형가전 매출이 25% 증가했고 가공식품 매출도 40%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도 패션과 잡화, 생활 등 전 장르에 걸쳐 좋은 실적을 보이며 지난 쓱데이보다 매출이 53% 늘었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매출은 31% 증가했고 신세계프라퍼티의 매출도 16% 늘었다.
스타벅스는 13일부터 나흘 동안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에 카페 아메리카노 톨사이즈를 평소보다 1500원 저렴한 3천 원에 판매한 덕분에 판매량을 직전 주 같은 시간대보다 85% 늘릴 수 있었다.
신세계푸드가 쓱데이를 맞아 출시한 노브랜드버거 짜장버거는 6일 동안 5만 개 팔렸다.
신세계그룹은 “2년만에 돌아온 국가대표 쇼핑축제 쓱데이가 올해도 많은 고객들의 사랑 덕택에 역대급 실적을 경신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상품에 더욱 집중해 더 큰 혜택과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