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자회사 빗썸메타가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뷰 인 서울 2023'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빗썸메타는 올해로 24회를 맞는 국내 최대 글로벌 섬유 패션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 2023'이 '드라마틱 코어'를 주제로 미래가치를 높여줄 핵심 소재들을 선보이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올해는 14개 국가 746개 부스가 참가한다.
▲ 빗썸메타가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프리뷰 인 서울 2023에 참가해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기술을 선보인다. <빗썸> |
국내외 테크 기업들이 참여한 디지털 패션관을 통해 인공지능(AI)과 증강 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메타패션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빗썸메타는 초 실감형 3D 쇼룸의 기획과 개발에 참여했다. 또한 빗썸메타의 자사 메타버스 네모월드 속에서 높은 퀄리티의 의상 소재를 구현하며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가상 세계에 그대로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빗썸메타는 디지털 패션관 방문객이 네모월드의 아바타를 직접 조작해 의류 브랜드 LF의 헤지스(HAZZYS), 코오롱FnC의 헤드(HEAD) 브랜드관에 방문할 수 있게 했다.
각 브랜드의 실제 23F/W 시즌 컬렉션을 착용해보고 더 나아가 해당 브랜드의 의상을 실제 현실 세계로 주문, 결제, 배송할 수 있는 일련의 과정들도 마련했다.
조현식 빗썸메타 대표는 “빗썸메타는 올해 프리뷰 인 서울 2023을 통해 앞으로 네모월드가 그리는 현실의 제품, 서비스와 접목하는 미래의 청사진 중 일부를 보여줬다”며 “앞으로 다양한 활용 사례를 만들고 네모월드의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