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뱅크샐러드가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로 대출 고객이 크게 늘었다.
뱅크샐러드는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한 뒤 대출 고객이 98% 이상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 뱅크샐러드는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한 뒤 대출 고객이 98% 이상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
뱅크샐러드는 앞서 5월31일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고객이 대환을 원할 때 또는 추가 대출을 받고 싶을 때 최저금리와 최대한도가 계산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자를 최대로 절약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한다.
뱅크샐러드에 따르면 최근 한 달 고객들의 대출 실행 건수는 약 40% 증가했다.
뱅크샐러드는 자사의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통해 새 대출을 알아본 고객이 최대 13.37%포인트의 금리를 아끼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대환대출 서비스 출시 일주일 만에 대출 고객이 100% 가까이 증가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며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에 강점을 갖는 만큼 고객에게 최적의 대출 상품을 분석해 제시하고자 컨설팅 기능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