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가 신작 출시에 따른 영업비용 상승으로 1분기 적자를 냈다.
컴투스는 2023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926억 원, 영업손실 147억 원, 순이익 406억 원을 거뒀다고 11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과 영업손실은 44.5%, 456.6% 각각 증가하고 순이익을 내며 흑자전환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손실은 5.7%, 23.8% 각각 감소하고 순이익으로 흑자전환을 한 것이다.
컴투스에 따르면 영업비용은 3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에 따른 비용 증가로 작년 1분기보다 52.5% 늘어난 2074억 원으로 집계됐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글로벌 서비스 시작 54일 만에 매출 500억 원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컴투스는 게임을 비롯해 컴투버스의 메타버스 사업, 미디어콘텐츠 사업 등을 종합해 올해 매출 1조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임민규 기자
컴투스는 2023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926억 원, 영업손실 147억 원, 순이익 406억 원을 거뒀다고 11일 공시했다.
▲ 컴투스가 신작 출시에 따른 비용 증가로 1분기 147억 원 영업손실을 냈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과 영업손실은 44.5%, 456.6% 각각 증가하고 순이익을 내며 흑자전환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손실은 5.7%, 23.8% 각각 감소하고 순이익으로 흑자전환을 한 것이다.
컴투스에 따르면 영업비용은 3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에 따른 비용 증가로 작년 1분기보다 52.5% 늘어난 2074억 원으로 집계됐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글로벌 서비스 시작 54일 만에 매출 500억 원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컴투스는 게임을 비롯해 컴투버스의 메타버스 사업, 미디어콘텐츠 사업 등을 종합해 올해 매출 1조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