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엔씨소프트가 모바일게임의 부진으로 매출이 지난해보다 40%가량 줄었다.
엔씨소프트는 2023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787억 원, 영업이익 816억 원, 순이익 1141억 원을 거뒀다고 10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39.4%, 영업이익은 66.6%, 순이익은 32.2% 각각 감소한 것이다.
게임 매출 하락은 대부분 모바일게임의 부진에서 비롯됐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부문은 2021년 11월 출시한 리니지W의 하향 안정화로 지난해 1분기보다 대비 48.3% 감소한 3307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데 그쳤다.
게임별로 보면 리니지M이 1301억 원, 리니지W 1226억 원, 리니지2M은 731억 원, 블레이드&소울2는 50억 원 등이다.
지역별로는 한국에서 3037억 원, 아시아가 994억 원, 북미·유럽은 333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리니지M과 리니지W 등 주요 모바일 게임은 2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2023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787억 원, 영업이익 816억 원, 순이익 1141억 원을 거뒀다고 10일 공시했다.
▲ 엔씨소프트의 매출이 모바일게임의 부진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39.4% 감소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39.4%, 영업이익은 66.6%, 순이익은 32.2% 각각 감소한 것이다.
게임 매출 하락은 대부분 모바일게임의 부진에서 비롯됐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부문은 2021년 11월 출시한 리니지W의 하향 안정화로 지난해 1분기보다 대비 48.3% 감소한 3307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데 그쳤다.
게임별로 보면 리니지M이 1301억 원, 리니지W 1226억 원, 리니지2M은 731억 원, 블레이드&소울2는 50억 원 등이다.
지역별로는 한국에서 3037억 원, 아시아가 994억 원, 북미·유럽은 333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리니지M과 리니지W 등 주요 모바일 게임은 2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