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bhc그룹은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을 냈다.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은 2022년 연결기준 매출이 1조110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 bhc그룹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낸 것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
2021년과 비교해 매출이 64% 늘어난 것으로 bhc그룹 역사상 처음으로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bhc는 독자 경영을 시작한 2013년과 비교하면 매출이 13배 늘었다.
bhc치킨과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bhc치킨과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2022년 매출은 각각 5천억 원, 4천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
창고43과 족발상회 등 다른 외식 브랜드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다. 지난해 11월 선보인 수제버거 브랜드 슈퍼두퍼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bhc그룹은 설명했다.
bhc그룹은 2030년에는 매출 3조원 규모의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bhc그룹은 2022년 11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해외 첫 마스터 프랜차이즈 bhc치킨 매장을 열었다. 올해 상반기에는 싱가포르와 북미에 각각 첫 매장을 연다는 방침을 세웠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