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한다.

롯데홈쇼핑은 14일 오후 9시 롯데홈쇼핑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루시가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방송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자체 개발 가상인간 '루시', 14일 라이브커머스 진행자 데뷔

▲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14일 오후 9시 롯데홈쇼핑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한다.


루시는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명품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의 ‘완더 호보백’ 등 가방 4종과 카드케이스 3종을 판매한다.

상품 소개뿐 아니라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스타일 연출법도 전달한다. 롯데홈쇼핑은 양방향 소통을 위해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 등 최신 전문 기술을 루시에 적용했다

롯데홈쇼핑은 9월 루시를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로 만들기 위해 실감형 콘텐츠 제작기업 ‘포바이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 고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라이브커머스 등 자체 유통 채널에만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으로 루시 활동을 확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2021년 2월 처음 선보인 자체 개발 가상인간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1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루시는 신차 발표회 자동차 마케터, 국내외 기업 홍보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6월에는 유명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와 아티스트로 전속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으며 골프 예능에 출연하는 등 엔터테이너로서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