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가 이태원에 자체브랜드 '피코크'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마트는 16일까지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열리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 ‘다빈치모텔’에 참여해 피코크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피코크는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1층을 공상과학적 느낌의 이색 팝업스토어로 바꿔 피코크 상품을 판매한다.
피코크의 팝업스토어는 ‘다빈치모텔’의 복고 콘셉트를 재해석해 과거에서 미래를 바라본 '레트로 퓨처리즘(Retro+Futurism)'의 분위기로 표현했다.
금속성의 인테리어와 소품을 활용해 가상의 미래 우주공간으로 이를 꾸미고 미래 식량 콘셉트로 피코크 상품을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20~30대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고객들에게 피코크 상품과 브랜드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이색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피코크는 다양한 장소로 고객들을 직접 찾아가는 트렌디하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
이마트는 16일까지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열리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 ‘다빈치모텔’에 참여해 피코크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 이마트 자체브랜드 피코크가 용산구 이태원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1층에 마련한 팝업스토어 전경. <이마트>
피코크는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1층을 공상과학적 느낌의 이색 팝업스토어로 바꿔 피코크 상품을 판매한다.
피코크의 팝업스토어는 ‘다빈치모텔’의 복고 콘셉트를 재해석해 과거에서 미래를 바라본 '레트로 퓨처리즘(Retro+Futurism)'의 분위기로 표현했다.
금속성의 인테리어와 소품을 활용해 가상의 미래 우주공간으로 이를 꾸미고 미래 식량 콘셉트로 피코크 상품을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20~30대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고객들에게 피코크 상품과 브랜드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이색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피코크는 다양한 장소로 고객들을 직접 찾아가는 트렌디하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