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글로벌 기업 가운데 가장 좋은 근무여건을 지닌 회사로 꼽혔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각 11일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직장’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포브스는 독일 여론조사기관 스태티스타와 협력해 한국을 비롯한 미국, 영국, 독일, 중국, 인도, 베트남 등 57개 나라에서 15만 명 이상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추천된 4천여 개 기업 가운데 800개 기업의 순위를 매겼다.
조사에 참여한 근로자들은 소속회사의 사회적 책임, 경제적 성과, 근무여건 등에 대해 응답했으며 동종업계의 다른 회사에 대해서도 추천 여부와 긍정·부정 이미지 등을 평가했다.
이 조사는 설문 응답자 모집을 비롯한 조사 전체과정에서 기업이 전혀 관여할 수 없으며 응답자의 익명성이 보장됐다.
삼성전자는 2020~2022년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2021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746억 달러로 2년 연속 글로벌 5위를 차지하면서 위상을 다지고 있다. 조장우 기자
삼성전자는 현지시각 11일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직장’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 삼성전자가 미국 경제지와 독일 여론조사기관 스태티스타의 조사에 따른 '세계 최고의 직장' 평가에서 1위 회사에 꼽혔다. <연합뉴스>
포브스는 독일 여론조사기관 스태티스타와 협력해 한국을 비롯한 미국, 영국, 독일, 중국, 인도, 베트남 등 57개 나라에서 15만 명 이상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추천된 4천여 개 기업 가운데 800개 기업의 순위를 매겼다.
조사에 참여한 근로자들은 소속회사의 사회적 책임, 경제적 성과, 근무여건 등에 대해 응답했으며 동종업계의 다른 회사에 대해서도 추천 여부와 긍정·부정 이미지 등을 평가했다.
이 조사는 설문 응답자 모집을 비롯한 조사 전체과정에서 기업이 전혀 관여할 수 없으며 응답자의 익명성이 보장됐다.
삼성전자는 2020~2022년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2021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746억 달러로 2년 연속 글로벌 5위를 차지하면서 위상을 다지고 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