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컬리가 서울 성수동에 브랜드 체험형 매장을 낸다.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9월8일 서울 성수동 서울숲길에 소규모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를 사전 개장(프리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 컬리가 9월8일 서울 성수동 서울숲길에 소규모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를 사전 개장한다. <컬리> |
‘오프컬리’는 장보기 앱(애플리케이션) 마켓컬리가 처음으로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공간이다. 전체 공간 크기가 195㎡(약 59평)인 저층부 주택을 개조해 만들었다.
컬리는 마켓컬리라는 브랜드 경험을 오프라인에서 더욱 확장하기 위해 오프컬리에서 기간별로 테마에 맞게 큐레이션된 미식과 인문학, 예술 콘텐츠 등을 선보이는 도슨트(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첫 테마는 ‘지중해 겟어웨이(Mediterranean Getaway)’다. 테마에 맞춰 특별히 제작한 굿즈와 더불어 컬리가 직접 공수한 지중해산 올리브 오일과 와인 등을 선보인다.
또한 올리브 오일 테이스팅을 비롯해 일상에서 올리브 오일을 다채롭게 사용하는 방법을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클래스형 도슨트 프로그램은 네이버 예약을 통한 예약제로 운영한다.
‘지중해 겟어웨이’ 테마는 9월8일부터 10월30일까지 운영된다. 테마는 연간 3회 바뀐다.
컬리는 오프컬리가 위치한 서울 성동구 지역 생산자들과도 협업해 다양한 상품을 발굴하기로 했다.
오프컬리 오픈에 맞추어 선보이는 첫번째 상품은 성수동을 대표하는 커피로서 ‘서울숲블렌드’와 ‘서울숲콜라보드립백’ 등 두 가지다.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센터커피, 로우키, 카모플라쥬, 리커버리커피바, 포배럴커피 등과 협업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