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W중외제약이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국내 리그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
[비즈니스포스트] JW중외제약이 e스포츠 후원사로 나선다.
JW중외제약은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국내 e스포츠 리그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리그오브레전드는 게임사 라이엇게임즈가 출시한 온라인 게임이다. 내년 9월 개최되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도 채택됐다.
LCK는 북미 리그(LCS), 유럽 리그(LEC), 중국 리그(LPL)와 함께 리그오브레전드 4대 메이저리그 중 하나로 운영되고 있다. 10개 팀이 ‘스프링’, ‘서머 스플릿’ 등 매해 2번의 리그를 치른다.
JW중외제약은 2022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부터 내년 스프링 스플릿, 서머 스플릿까지 LCK를 후원한다.
경기 중계방송을 비롯해 LCK 공식 경기장인 서울 종로구 ‘롤파크’, 스프링 및 서머 스플릿 결승전 현장에서 JW중외제약 기업 로고와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 로고 등을 노출한다.
LCK에 따르면 올해 시즌 하루 평균 순 시청자수(UV)는 400만 명에 이른다. 4월2일 열린 2022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 중계방송은 국내외에서 최대 517만 명이 동시 접속해 관전했다.
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는 “세계 최고 인기 e스포츠 리그인 LCK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나라 e스포츠 발전에 기여하는 동시에 MZ세대를 포함한 폭넓은 세대의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에게 JW중외제약 브랜드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