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가 게임부문의 호실적과 콘텐츠부문의 성과로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934억 원, 영업이익 38억 원, 순이익 149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26.5% 늘고 영업이익은 65.6% 줄었다. 순이익은 42.4% 증가했다.
올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45.1% 늘고 영업손익과 순손익은 흑자전환했다.
출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는 4월 하루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야구게임과 관련해서는 신작 ‘컴투스프로야구V22’의 출시, ‘컴투스프로야구2022’와 ‘MLB 9이닝스 22’의 성장으로 2분기 매출이 1년 전보다 28% 상승했다. 컴투스는 올해 야구게임으로 글로벌 1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디어 콘텐츠사업도 투자 성과를 거뒀다.
위지윅스튜디오,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주요 계열사의 실적 반영으로 미디어 콘텐츠부문에서 매출 577억 원을 거뒀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을 통해 구축한 글로벌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K-콘텐츠 글로벌 리더십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며 "서머너즈워:크로니클의 성공은 컴투스의 글로벌 재도약의 신호가 될 것이며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를 통해 미래 디지털 패러다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안정문 기자
컴투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934억 원, 영업이익 38억 원, 순이익 149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 컴투스가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사진은 서울시 금천구 컴투스 사무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26.5% 늘고 영업이익은 65.6% 줄었다. 순이익은 42.4% 증가했다.
올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45.1% 늘고 영업손익과 순손익은 흑자전환했다.
출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는 4월 하루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야구게임과 관련해서는 신작 ‘컴투스프로야구V22’의 출시, ‘컴투스프로야구2022’와 ‘MLB 9이닝스 22’의 성장으로 2분기 매출이 1년 전보다 28% 상승했다. 컴투스는 올해 야구게임으로 글로벌 1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디어 콘텐츠사업도 투자 성과를 거뒀다.
위지윅스튜디오,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주요 계열사의 실적 반영으로 미디어 콘텐츠부문에서 매출 577억 원을 거뒀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을 통해 구축한 글로벌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K-콘텐츠 글로벌 리더십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며 "서머너즈워:크로니클의 성공은 컴투스의 글로벌 재도약의 신호가 될 것이며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를 통해 미래 디지털 패러다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