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국내에서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과 에르메스의 실적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루이비통코리아는 2021년 개별기준 매출 1조4680억 원, 영업이익 3018억 원을 냈다고 8일 공시했다. 2020년보다 매출은 40.2%, 영업이익은 98.7% 늘어난 것이다.
에르메스코리아는 2021년 개별기준 매출 5275억 원, 영업이익 1704억 원을 냈다. 2020년보다 매출은 25.8%, 영업이익은 27.8% 늘었다.
이들 기업은 코로나19로 여행 등 여가활동이 제한되면서 명품 수요가 늘고 이에 발맞춰 가격 인상을 단행해 실적을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조충희 기자
루이비통코리아는 2021년 개별기준 매출 1조4680억 원, 영업이익 3018억 원을 냈다고 8일 공시했다. 2020년보다 매출은 40.2%, 영업이익은 98.7% 늘어난 것이다.
▲ 루이비통(위쪽)과 에르메스 로고.
에르메스코리아는 2021년 개별기준 매출 5275억 원, 영업이익 1704억 원을 냈다. 2020년보다 매출은 25.8%, 영업이익은 27.8% 늘었다.
이들 기업은 코로나19로 여행 등 여가활동이 제한되면서 명품 수요가 늘고 이에 발맞춰 가격 인상을 단행해 실적을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