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신규면세점 가운데 처음으로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을 선보인다.
HDC신라면세점은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이 전개하는 20여 개 명품 브랜드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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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
지난해 면세점 특허권을 얻은 신규면세점 가운데 3대 명품으로 꼽히는 루이비통을 유치한 곳은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처음이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이번 유치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베르나르 아르노 LVMH그룹 회장은 4월 행사차 한국을 찾았을 때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방문했다. 이 사장이 아르노 회장을 직접 만나 면세점을 안내하며 유치를 위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피력했다.
이 사장의 노력 외에도 ‘신라면세점의 운영 노하우’와 ‘다른 면세점들과 거리를 둔 용산이라는 입지’ 등이 LVMH그룹의 이번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업계는 파악한다.
한화갤러리아면세점과 두산두타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등 다른 신규면세점은 루이비통을 비롯해 샤넬과 에르메스 등 3대 명품브랜드를 유치하는 데 여전히 난항을 겪고 있다.
두산두타면세점과 신세계면세점은 3대 명품브랜드에 대한 유치를 확정짓지 못한 채 18일 개점을 앞두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