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다음뉴스의 알고리즘 추천과 랭킹서비스를 종료하고 구독형 서비스모델을 도입한다.
카카오는 24일 다음뉴스 서비스 개편 온라인 설명회를 열어 2022년 1월부터 카카오톡 브라우즈에서 보이는 ‘뷰’ 서비스를 다음뉴스의 모바일버전과 PC버전에도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2년 동안 이용자의 선택권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구독형 서비스로 전환한다는 큰 방향을 들고 뉴스서비스 개편을 추진해왔다.
그 일환으로 카카오는 8월에 카카오톡 콘텐츠 큐레이션서비스 뷰를 선보였다.
내년 1월 중순에는 다음뉴스 모바일버전에도 뷰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 뷰는 이용자가 그만의 관점을 담아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보드 형태로 발행해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다.
카카오는 언론사들의 가치있고 다양한 기사들이 알려질 기회를 마련하고자 ‘발견’ 탭과 ‘마이뷰’ 탭도 추가 운영할 계획이라 밝혔다.
발견 탭에서는 언론사와 다른 창작자가 발행한 보드를 한 번에 볼 수 있고 마이뷰 탭에서는 이용자가 구독한 채널만 모아 볼 수 있다.
언론사들은 뉴스,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기사를 직접 편집해 보드형식으로 발행하게 되며 기사는 아웃링크로 제공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관계형 도구 및 유료모델 등을 도입해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노녕 기자]
카카오는 24일 다음뉴스 서비스 개편 온라인 설명회를 열어 2022년 1월부터 카카오톡 브라우즈에서 보이는 ‘뷰’ 서비스를 다음뉴스의 모바일버전과 PC버전에도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 카카오는 2022년 1월 카카오톡 브라우즈에서 보이는 ‘뷰’ 서비스를 다음뉴스의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에도 확대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2년 동안 이용자의 선택권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구독형 서비스로 전환한다는 큰 방향을 들고 뉴스서비스 개편을 추진해왔다.
그 일환으로 카카오는 8월에 카카오톡 콘텐츠 큐레이션서비스 뷰를 선보였다.
내년 1월 중순에는 다음뉴스 모바일버전에도 뷰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 뷰는 이용자가 그만의 관점을 담아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보드 형태로 발행해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다.
카카오는 언론사들의 가치있고 다양한 기사들이 알려질 기회를 마련하고자 ‘발견’ 탭과 ‘마이뷰’ 탭도 추가 운영할 계획이라 밝혔다.
발견 탭에서는 언론사와 다른 창작자가 발행한 보드를 한 번에 볼 수 있고 마이뷰 탭에서는 이용자가 구독한 채널만 모아 볼 수 있다.
언론사들은 뉴스,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기사를 직접 편집해 보드형식으로 발행하게 되며 기사는 아웃링크로 제공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관계형 도구 및 유료모델 등을 도입해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노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