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10일(현지시간) 미국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을 공개했다.
▲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전경.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은 19일 공식 개관해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된다.
장재훈 현대차 대표이사 겸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제네시스 하우스가 단순한 차량 전시공간이 아닌, 서로의 영감을 공유할 수 있는 도심 속 '문화 오아시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대담하고 혁신적 브랜드 정신을 전파하면서 집을 찾아온 손님을 정성을 다해 대하는 한국문화와 같이 진정성 있는 고객 응대로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차량 전시와 함께 레스토랑, 라이브러리, 공연장, 테라스 가든 등을 포함한 복합 브랜드거점이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소비자들에게 제네시스 브랜드문화를 알리면서 자연스럽게 차량을 알릴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뉴욕 맨해튼에서도 문화 예술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 있다.
이번에도 건축 사무소 '서아키텍스'와 이번에도 협업을 통해 지하 1층을 포함한 3개 층, 약 4340㎡(약 1313평) 규모로 구성됐다.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1층은 제네시스의 모든 차량 라인업과 함께 콘셉트 차량까지 전시되며 2층에는 한국적 일상을 주제로 한 레스토랑과 라이브러리 등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지하 1층에서는 신차 출시행사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공간인 ‘셀러 스테이지’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는 전담 큐레이터를 통해 전시차량과 관련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