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가 명품과 화장품 등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이 급증했다.
신세계는 2021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3953억 원, 영업이익 962억 원을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백화점은 올해 2분기 매출 4969억 원을 내 지난해 2분기보다 15% 늘었다. 영업이익은 670억 원으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2분기와 비교해도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56.5% 늘어났다.
패션제품과 명품 등의 수요 증가가 백화점의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디에프, 센트럴시티 등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도 좋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2분기 매출 3407억 원, 영업이익 265억 원을 냈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18.6% 증가했고 영업이익을 내 흑자전환했다.
명품 브랜드와 고급 니치 향수 등의 수요가 커지며 화장품과 해외패션 매출이 증가했다.
면세점사업을 하는 신세계디에프는 올해 2분기 매출 5605억 원, 영업이익 192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80.4% 증가했고 영업이익을 내 흑자전환했다.
2020년 9월부터 인천공항 면세점 임대료가 영업요율 방식으로 전환돼 비용이 절감된 효과가 나타났다.
센트럴시티는 호텔과 백화점 임대 수익이 증가했다. 올해 2분기 매출은 24% 늘어난 655억 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해 41억 원으로 집계됐다.
신세계 관계자는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백화점 온·오프라인의 고른 성장과 자회사의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2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냈다”며 “올해 하반기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 개점 등을 통해 더욱 좋아진 실적을 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신세계는 2021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3953억 원, 영업이익 962억 원을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 차정호 신세계 대표이사 사장.
백화점은 올해 2분기 매출 4969억 원을 내 지난해 2분기보다 15% 늘었다. 영업이익은 670억 원으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2분기와 비교해도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56.5% 늘어났다.
패션제품과 명품 등의 수요 증가가 백화점의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디에프, 센트럴시티 등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도 좋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2분기 매출 3407억 원, 영업이익 265억 원을 냈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18.6% 증가했고 영업이익을 내 흑자전환했다.
명품 브랜드와 고급 니치 향수 등의 수요가 커지며 화장품과 해외패션 매출이 증가했다.
면세점사업을 하는 신세계디에프는 올해 2분기 매출 5605억 원, 영업이익 192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80.4% 증가했고 영업이익을 내 흑자전환했다.
2020년 9월부터 인천공항 면세점 임대료가 영업요율 방식으로 전환돼 비용이 절감된 효과가 나타났다.
센트럴시티는 호텔과 백화점 임대 수익이 증가했다. 올해 2분기 매출은 24% 늘어난 655억 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해 41억 원으로 집계됐다.
신세계 관계자는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백화점 온·오프라인의 고른 성장과 자회사의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2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냈다”며 “올해 하반기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 개점 등을 통해 더욱 좋아진 실적을 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