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한다.
LG전자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Business Ambition for 1.5℃)’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LG전자는 2030년까지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직접 온실가스 배출과 간접 온실가스 배출총량을 2017년보다 50% 감축하기로 했다.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 캠페인은 산업화 시대 이전과 비교해 지구의 평균온도 상승폭을 1.5℃ 안팎으로 제한하는 파리기후변화협약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목표를 담았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이 연합해 조직한 ‘SBTi(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가 캠페인을 이끌고 있다.
현재 글로벌기업 700여 곳이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에 참여하고 있다. 국내기업 가운데서는 LG전자가 처음으로 참여한다.
김준호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부사장은 “미래세대를 위해 탄소중립과 순환경제를 실현해야 한다”며 “LG전자의 기술과 역량을 활용해 지속해서 친환경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구광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