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올해 2분기에도 실적 신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광고, 커머스, 콘텐츠 등 모든 부문이 성장세를 나타냈다.
 
카카오 2분기 실적 신기록 이어가, 광고 콘텐츠 커머스 다 좋아

▲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


6일 카카오는 2021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3522억 원, 영업이익 1626억 원을 냈다고 공시했다. 2020년 2분기보다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66%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갈아치웠다.

올해 2분기 카카오톡·포털 등이 포함된 플랫폼부문 매출이 7618억 원, 게임·뮤직·스토리 등이 포함된 콘텐츠부문 매출이 5904억 원이었다. 지난해 2분기보다 플랫폼 매출이 47%, 콘텐츠 매출이 35% 늘었다.

플랫폼 가운데 카카오톡 광고, 커머스 등 톡비즈 매출은 3905억 원으로 52% 증가했다. 광고형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보였다.

포털비즈 매출은 1251억 원으로 7% 늘었다. 기타 매출은 카카오모빌리티 프리미엄택시 수요 증가와 카카오페이 결제거래액 확대로 73% 증가한 2462억 원이었다.

콘텐츠 가운데 스토리 매출은 1864억 원으로 57% 늘었다. 카카오재팬 웹툰 플랫폼 픽코마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지식재산(IP) 유통거래액이 증가했다.

뮤직 매출은 11% 늘어난 1881억 원, 게임 매출은 20% 증가한 1286억 원으로 집계됐다. 미디어 매출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오리지널 콘텐츠 등의 인기에 힘입어 874억 원으로 112% 늘어났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